툴/유니티

Unity HDRP VFXgraph Green Tint Issue(HDRP 녹색, 초록색 문제)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2. 4. 25. 23:39

https://forum.unity.com/threads/hdrp-stcklit-master-node-is-not-work-well-measured-materials-livrary-fabricsuedo-turn-green.663046/

 

HDRP StckLit Master node is not work well: Measured Materials Livrary FabricSuedo turn green

Unity 2019.1.of2 and HDRP 5.13.0 Measured Materials Livrary FabricSuedo Shader looks green. you can see the bottom of balls. [ATTACH] I create only...

forum.unity.com

포럼에서 다룬 내용

 

오브젝트 일부 영역에 지정하지 않은 녹색이 보이는 현상(버그인지?)

2019.4버전에서 VFX graph에서 발견됌.

파티클을 생성했는데 녹색임

VFX graph에서도 녹색은 안쓰고 흰색만 쓰고 조명도 흰색임.(해당 씬에는 어떠한 녹색도 지정되어 있지 않음)

 

-해결방법-

에셋에 우클릭 - Create - Rendering - Diffusion Profile 클릭

새로운 Diffusion Profile 생성

 

Edit - Project Setting - Quality - HDRP - 현재 사용중인 HDRP에셋의 하단 Material 탭.

Diffusion Profile List에서 '+'키 눌러서 항목 칸 추가.

방금 새로 만든 Diffusion Profile 추가하기.

 

Diffusion Profile을 추가한 화면

 

 

 

문제가 있던 VFX Graph의 노드로 가서 Output에 해당하는 노드 클릭하고 Inspector창을 보면 Diffusion Profile 항목 확인 가능.

VFX Graph에서도 방금 만들었던 Diffusion Profile 추가

 

 

색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