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9 리서치 기준
(인공지능 발전이 빨라서 몇개월만 지나도 새로운 솔루션들이 나오고 있음)
3D개발엔진(게임엔진)에서 사용되는 소스들은 크게 2D와 3D 타입이 있음
2D는 그림 이미지 파일로 UI나 텍스쳐를 표현하는 소스
3D는 버텍스로 이루어진 모델링 데이터 소스
인공지능 생성 2D
스테이블 디퓨전, 미드저니를 사용해서 텍스트를 2D 이미지로 생성 할수 있음
혹은 특정화풍을 컨셉아트로 해서 비슷한 느낌의 2D 이미지를 재생성도 가능
인공지능 생성 3D
2D 이미지 파일을 주면 인공지능이 3D모델링(버텍스,UV,텍스쳐) 가능
https://www.youtube.com/watch?v=tt9yGo2g4_E
https://www.youtube.com/watch?v=26MntJCFIzg&t=36s
https://huggingface.co/spaces/jiawei011/dreamgaussian
인공지능 생성 텍스쳐링
3D모델링(Vertex)만 가지고 인공지능으로 텍스쳐링 가능
UModeler X Ai는 유니티 엔진에서 에셋 스토어에서 설치하고 스테이블 디퓨전을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3D 버텍스만 가지고 컨셉에 맞게 인공지능 텍스쳐링 가능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modeling/umodeler-x-with-ai-texturing-254983
https://www.youtube.com/watch?v=7WUw1_smV54
Meshy AI는 웹에서 이용가능하며 AI texturing뿐만 아니라 '텍스트로 3D 모델링 생성', '이미지로 3D 모델링 생성'이 가능한 솔루션임
Meshy AI의 인공지능 텍스쳐링은 '텍스트 기반', '컨셉아트 기반' 2가지 방식으로 생성 가능
https://www.youtube.com/watch?v=5qy56r1FAWM
무료로 받은 3D 기차 모델링 데이터만 임포트 하고 '컨셉아트'를 정면 이미지와 추가 이미지 2장을 넣어서 생성한 인공지능 텍스쳐링
Meshy AI는 생성할때마다 Coin을 소모하고 충전해서 쓰는 방식(무료 계정 기본 200개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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