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webgl-deploying.html
Unity Webgl의 압축 형식에 관한 공식 문서
https://202psj.tistory.com/1624
https://carryjim811.tistory.com/115
관련 내용 블로그
유니티 2019 버전에서 Webgl로 빌드했을땐 잘됐지만, 2020버전으로 빌드하면 로딩이 끝에서 멈추고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다.
확인한 서버
1. 무료 웹호스팅 서버(http)
2. itch.IO(https)
둘다 2019버전으로 빌드했을때 잘됐지만, 2020버전으로 했을때는 itch.IO에서는 잘되도, 무료 웹호스팅서버에서는 무한로딩에 걸려서 실행이 되지 않음.
해결방법1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Compression Format - Disabled로 선택
Gzip이나 다른 압축형태여도 읽어오는데 문제가 없을경우는 상관 없지만
압축형태가 문제가 되는 경우는 Disabled로 체크해서 해결가능
해결방법2
압축형식은 Gzip을 사용하되 맨 밑에 Decompression Fallback체크
'툴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gl 웹브라우저 화면 맞춤 & 모바일 실행제한 문구 없애기 (1) | 2021.08.26 |
---|---|
[AR] 마커 이미지 인식률 측정방법 arcoreimg (0) | 2021.08.20 |
유니티 Webgl 실행시 웹브라우저의 URL주소 받기 (0) | 2021.08.16 |
[C#] float값을 Remap하기(숫자값을 리맵,맵핑 하기) (0) | 2021.08.13 |
[C#] 유니티 웹에 있는 데이터 가져오기 (0) | 2021.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