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webgl-deploying.html
WebGL: 압축된 빌드 배포 - Unity 매뉴얼
릴리스 모드에서 WebGL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경우(빌드 퍼블리시 참조), Unity는 빌드의 다운로드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빌드 결과 파일을 압축합니다. 여기서 사용되는 압축 타입은 퍼블리싱 설정
docs.unity3d.com
Unity Webgl의 압축 형식에 관한 공식 문서
https://202psj.tistory.com/1624
엔진 html5 빌드 관련 WebGL(Html5) 사용시 gz, gzip 에러관련 (unreal engine, unity 등등)
////////////////////////////////////////////////////////////////////////////////////////////////////////////////////////////////////////////////////////////////////////////// 출처: http://www.playn..
202psj.tistory.com
https://carryjim811.tistory.com/115
Unity 3D WebGL 배포시 Apache 설정(2.4기준)
여기저기 구글링 하다가 잘 되길래 다음에 써먹고자 흔적을 남김.. 웹어셈블리 기술이 점점 확대되어 가는거 같네요..C++로 배포하는 샘플도 있던데 C# 으로 짠 소스들도 안되나;; 오랜만에 두뇌
carryjim811.tistory.com
관련 내용 블로그
유니티 2019 버전에서 Webgl로 빌드했을땐 잘됐지만, 2020버전으로 빌드하면 로딩이 끝에서 멈추고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다.
확인한 서버
1. 무료 웹호스팅 서버(http)
2. itch.IO(https)
둘다 2019버전으로 빌드했을때 잘됐지만, 2020버전으로 했을때는 itch.IO에서는 잘되도, 무료 웹호스팅서버에서는 무한로딩에 걸려서 실행이 되지 않음.
해결방법1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Compression Format - Disabled로 선택
Gzip이나 다른 압축형태여도 읽어오는데 문제가 없을경우는 상관 없지만
압축형태가 문제가 되는 경우는 Disabled로 체크해서 해결가능
해결방법2
압축형식은 Gzip을 사용하되 맨 밑에 Decompression Fallback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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