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리얼센스와 유니티 VFX Graph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제작 과정 영상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1. 11. 2. 03:21

https://github.com/keijiro/Rsvfx

 

GitHub - keijiro/Rsvfx: An example that shows how to connect RealSense depth camera to Unity VFX Graph

An example that shows how to connect RealSense depth camera to Unity VFX Graph - GitHub - keijiro/Rsvfx: An example that shows how to connect RealSense depth camera to Unity VFX Graph

github.com

케이지로님의 리얼센스연동 VFX Graph 샘플 프로젝트를 활용

유니티 2019.4버전에서 실행

 

 

https://www.youtube.com/watch?v=WvNqmr5fMUM 

 

 

HDRP 환경, Tessellation쉐이더, Render Texture, VFX graph의 'Collide depth with Depth Buffer' 개념을 활용

 

리얼센스가 없는 경우 일반 웹캠으로 받은 화면을 흑백으로 처리해서 렌더텍스쳐에 넣어도 위와 같이 작동 시킬수는 있음(대신 리얼센스와 다르게 뎁스값이 없기 때문에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서 미디어월로 만들었을때 실제 관객과의 위치와 프로젝션 화면의 위치 동기화가 어려움)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정준희 Technical Artist
ovgrp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