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블렌더

0824 아트센터나비 블렌더 교육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1. 8. 24. 17:13

블렌더 - 기업보다는 아티스트한테 더 적합한 툴, 마야나 맥스는 기업에서쓰다보니 대대적인 툴 변화를 못하지만 블렌더는 레이아웃 기능등 대규모 추가삭제를 함

 

-워크플로우-

모델링, UV언랩, 씬, 머테리얼, 리깅, 애니메이션

 

Environment

Character

Modifier

Transform

Cruve

Paint

Texture

Light

HDRI

Render

Node Tree

Shader

Bone

B-Constraint

Weight-Paint

KeyFrame

N.L.A

Ani Timing

 

 

인터페이스 설정

 

 

애드온

Ivygen 덩굴생성

paper model 페이퍼 모델로 익스포트 종이접기 디자인 같은 모습으로 만들어줌

TreeGen 나무 만드는 기능

f2 모델링 할때 면채우는걸 도와주는기능

archipack 기본 모델링이 추가되는 팩

+외부 애드온으로 Screencast keys라는 게 있는데 외부에서 임포트해줘서 쓰면 블렌더 기본 인터페이스에 현재 눌리는키가 표시됌.

System에서 Undo가 기록되는 횟수를 정할수 있음 많을 수록 메모리 많이 사용.

 

Auto Run Pyton Sciprts 외부 임포트할때 쓰는거?

Auto Save 자동저장될 시간

 

KeyMap에서 키 기능 설정 가능

 

창 좌측하단을 끌어오면 창이 분할됌

창 좌측하단에 우클릭하면 옵션 더 나옴

 

World 머테리얼 작업 (HDRI 넣는 작업)

선자르기(Ctrl+Right Mouse)

 

모델링

edit mode에서 Ctrl+R누르면 루프컷

Ctrl +B누르면 Bevel

선 선택하고 G더블클릭하면 선만 이동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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