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블렌더

0831 아트센터나비 블렌더 교육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1. 8. 31. 12:58

한개의 오브젝트에 2개의 머테리얼 사용하기

머테리얼이 2개일때 음영이 생길때

섭서페이스가 1개만 들어갈경우 한쪽은 빛이 투과가 안돼서 그런문제라서

둘다 섭서페이스를 적용해주면 됌

오브젝트의 중심을 설정하는 방법, Affect Only를 하면 체된 부분만 움직일 수 있게됌.

 

오브젝트를 누르고 에딧 모드에서 a키를 눌러서 전체 선택하고 u키를 누르고 smart uv project를 하면 uv를 펼수 있음

 

상단에 엑스레이 기능 버튼 있음, 면을 투과해서 볼수 있어서 선택할때 편함

 

Proportional Editing Object - 영역 비율에 비례해서 오브젝트를 움직이거나 수정하는 기능

 

물 쉐이더

 

튜브 쉐이더

 

물, 튜브, 유리 등 투명하면서 반사되는 재질은 Eevee렌더러에서는 레이트레이싱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Refraction?등 체크를 해줘야지 보이게됌.

Cycle렌더러를 쓰면 레이트레이싱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설정 없어서 투명하면서 반사되는 재질을 더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음.

 

Cycle로 렌더한 이미지. 렌더 Sample수를 높여서 더 정밀하게 계산하게 했고, Sample수를 높여도 물이나 반사되는 재질이 노이즈가 남아서 Denoise를 체크해서 노이즈가 생기는 부분을 잡아줌

' > 블렌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25 아트센터나비 블렌더 교육  (0) 2021.08.25
0824 아트센터나비 블렌더 교육  (0) 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