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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리얼타임 라이트 중첩시 오브젝트별로 라이팅 깨져보이는 현상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2. 1. 24. 02:35

1인칭 시점 게임개발을 하던중 공간 라이팅(리얼타임,포인트라이트)과 손전등 라이팅(리얼타임, 스팟라이트)가 중첩될시에 오브젝트별로 라이팅 차이가 크게 나서 매끄럽지 않게 나타난 현상이 있었음.

*상황에 따라 Intensity가 더 쎈 조명만 반응하고 나머지 조명은 죽는거 같은 느낌?

벽과 바닥 오브젝트 부분 별로 밝기가 매끄럽지 못함

 

손전등은 리얼타임으로 두고, 나머지 공간 라이팅은 베이크해도 문제를 해결할수는 있음.

현재 웹게임 개발중이라서 베이크하면 라이트맵이 생겨서 용량이 커지는 딜레마가 있음.

 

해결방법 - 라이팅 Render Mode 전부 Important로 사용하기

 

모든 조명이 제역할을 제대로 하고 조명중첩이 잘 되는거 같음. 연산량에서 최적화는 좋지 못할수 있음.

 

ps. 라이팅, 라이트맵, 베이크 개념을 아직 제대로 다 공부 못해서 좋은 방법인지는 불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