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유니티

유니티 게임 일시정지 기능 만들기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2. 1. 11. 03:41

게임 중 일시정지하고 메뉴창으로 나가고, 다시 게임을 재개할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야 했다.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ime-timeScale.html

 

Unity - 스크립팅 API: Time.timeScale

/timeScale/이 1.0인 경우에, 실제 시간과 같은 속도로 경과합니다. /timeScale/이 0.5인 경우에, 실제 시간과 비교해서 2배 느리게 경과합니다. /timeScale/이 0으로 설정되는 경우에, 일반적으로 프레임비

docs.unity3d.com

Time.timeScale을 활용

 

'프로젝트셋팅 - 타임'에 있는 타임 스케일과 동일

 

기본셋팅으로 TimeScale은 1로 설정되어 있고,

일시정지를 한다면

Time.timeScale = 0;

이렇게 변경

 

게임의 연산중 시간의 변화에 따라 연산이 되는 부분들을 제어하게 될수 있는 것같다.

슬로우모션 만들기도 가능.

타임스케일을 0으로 두고 메뉴UI가 나왔을때 메뉴를 선택하는 작동 등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