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유니티

[C#] 유니티 웹에 있는 데이터 가져오기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1. 8. 11. 17:23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WWW.html

 

Unity - 스크립팅 API: WWW

URL의 컨텐츠를 받아오기위한 작은 유틸리티 모듈을 나타냅니다. 새 WWW 오브젝트를 반환하는 WWW(url)를 호출해서, 백그라운드에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isDone/속성을 검사해서 다운로

docs.unity3d.com

'WWW'라는 스크립팅 API를 사용한다.

 

지금 작업하면서 웹서버에 있는 텍스트 파일을 읽어오는 기능이 필요해서 사용한 코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erver : MonoBehaviour
{
    string T;
    string url = "http://example.com/Text.txt";

    void Start()
    {
        InvokeRepeating("func_coroutine", 1f, 0.5f);
    }

    void func_coroutine()
    {
        StartCoroutine("WebLoadExample");
    }

    IEnumerator WebLoadExample()
    {
        WWW www = new WWW(url);
        yield return www;
        T = www.text;
    }
}

'WebLoadExample'은 url주소에 있는 txt의 내용을 읽어서 String T에 값을 넣어주는 함수.

여기서는 'WebLoadExample'을 프로그램이 시작하고 1초뒤에 0.5초 간격으로 반복해서 실행해서 내용을 업데이트함.

이 코드는 txt를 읽었지만 파일 형태가 이미지이거나 다른 파일 형태도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