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기록

유니티 Webgl 작업물 최적화를 위한 기록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1. 9. 3. 01:07

2021.09.03~

Webgl 작업을 위해 수시로 업데이트할 최적화 기록

2020 LTS 버전

 

 

-퍼포먼스 관련-

프레임 낮추기

퀄리티설정에서 퀄리티 레벨 낮추기(그래픽 셋팅값 프리셋)

물리 연산량 줄이기

라이팅 realtime쓰지말고 다 bake로 쓰기

빌드셋팅, 라이팅 셋팅에서 쉐도우, 라이트 Low로 설정 및 해상도 낮추기

publishing setting에서 Runinbackground 체크해제

캐릭터가 Rigidbody 사용해서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아닐 경우 배경과 프랍들 다 Collider빼기

LOD 쓰기

 

-용량 관련-

Gzip으로 압축

텍스쳐 해상도 압축

가능한 jpg텍스쳐 사용하기

동영상 스트리밍 에셋으로 빼기

오디오 모노로 사용

StreamingAsset쓰기

에셋번들 쓰기?

 

-에러 관련-

publishing setting에서 Depression Fallback 체크(Webgl이 실행 안되는 문제 해결됌)

 

-용량,퍼포먼스 등 체크하는 방법-

성능 프로파일링으로 확인하기

빌드 한번 한 후에 콘솔창 우측에 Open Editor Log눌러서 txt창 나오면 'Build Report'검색하기

그러면 빌드 용량중 텍스쳐, 메쉬등 뭐가 얼마나 용량을 차지했는지 리스트를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