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기록

Webgl 가상전시관 구성 작업기록 0903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1. 9. 3. 07:29

Webgl로 모바일디바이스도 가능하지만

PC,데스크탑용으로 고퀄리티로 제작하고자함.

URP로 고퀄리티 제작 목표(빌드용량, 성능 최적화 목표)

 

이번에 Webgl제작의 경우 유니티에서만 끝나지 않고 html,js 작업이 많이 필요하게됌

웹브라우저 가득 화면을 맞춰서 제작하고자 html을 수정하고

로비씬과 여러개의 전시관을 만드는데 모든 씬을 하나로 묶으면 용량이 너무 커서 분할예정

그래서 로비씬에서 다음 구경할 전시관의 URL Link를 다시 열어주는 식으로 제작하고자함

Application.OpenURL이라는 명령어가 있는데

새탭에서 링크가 열리기도하고, 타브라우저(파이어폭스)의 경우 팝업창으로 인식해서 설정 풀어주지 않으면 막힘.사용자 불편이 있음.

그래서 Unity Webgl에서 JS를 직접 호출해서 웹페이지 JS가 실행돼서 새로운 URL Link로 넘어가게 제작.

그러려면 jslib를 써야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