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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ex Displacement(Shader Graph) / 버텍스 위치 변경(쉐이더 그래프)

스튜디오 오버그래픽스 2023. 6. 26. 18:35

*2022.3 HDRP 기준

 

Blender에서 하이폴리곤으로 3D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가져옴.

 

Lit Shader Graph 생성

Vertex의 Position을 제어

Position(space-object)를 가져와서 현재 오브젝트의 값을 가져옴

Normal Vector(space-object)를 가져와서 현재 오브젝트의 노멀 방향값을 가져옴

그리고 Position과 Normal Vector를 더한값을 적용하면 Normal방향으로 버텍스를 움직일 수 있음.

인스펙터에서 조절하기 위해 NormalVector(float)라는 변수를 만들고 NormalVector랑 곱해줌

 

Vertex는 아주 미세한 값으로도 크게 움직이기 때문에 새로만든 변수 NormalVector의 범위값은 

-0.0025 ~ 0.01로 아주 작은 범위로 설정함.

 

 

머테리얼의 질감도 설정하기 위해 Color, Metallic, Smoothness도 변수로 연결해줌.

 

 

이제 머테리얼의 인스펙터에서 NormalVector 슬라이더를 조절해서 링의 두께를 조절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