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 HDRP 기준
Blender 혹은 다른 DCC 툴에서 HighPoly인 Plane을 만들어서 씬에 배치
머테리얼에서 Vertex Displacement로 설정하고
Height Map에는 렌더 텍스쳐 적용
Amplitude도 일정값 설정
물결 효과로 사용할 텍스쳐를 Unlit머테리얼에 입힌 Quad를 생성
메인카메라 말고 별도로 렌더텍스쳐로 보낼 카메라에서는 'Depth'라는 레이어만 Culling Mask에 적용하고 물결효과 Quad 오브젝트에도 'Depth'레이어 지정
=> 메인카메라에는 물결 효과를 위한 Quad는 보이지 않고, 렌더 텍스쳐에만 반영
지면이 올라온 것을 확인
구슬에 땅에 닿았을때 물결 Quad가 순차적으로 3개가 생기고 서서히 커지면서 사라지게 만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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