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 HDRP 기준
프로젝트 생성후 Cube, Sphere 역광으로 씬에 배치
머테리얼의 Material Type Subsurface Scattering으로 설정
그러면 보라색으로 SSS적용은 되지만 Diffusion Profile이 필요하다고 나옴
에셋 우클릭 - Rendering - HDRP Diffusion Profile 생성후 머테리얼에 넣고 Fix 클릭
Fix를 눌러주면 Diffusion Profile List에 추가됌.
HDRP 셋팅에서 Material의 Subsurface Scattering도 체크되어 있어야함(2022.3은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음)
머테리얼에 적용한 Diffusion Profile의 Scattering Color와 Multiplier를 올려주면 붉게 피하산란이 적용된것을 확인.
머테리얼의 Coat Mask를 제어해서 표면에 이중코팅된 느낌?을 제어가능
HDRP Wizard에서 HDRP + DXR을 적용해서 DX12로 변경하고 레이트레이싱 기능 체크 후
Volume에서 Subsurface Scattering 추가
Diffusion Profile의 Multiplier를 더 늘려주고 적용
레이트레이싱으로 연산된 SSS가 적용되어서 더 자연스러운 퀄리티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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