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R RayTracing을 사용중인 씬 / 투명 재질인 구체는 바닥에 반사되어 나타나지 않음.
Plane - Opaque
Cube - Opaque
Sphere - Transparent
Plane의 머테리얼에서 Recursive Rendering을 체크해주고
Volume에서 Recursive Rendering을 추가하고 Enabled로 설정
Transparent인 Sphere도 SSR에 나타나는 것을 볼수 있음.
*2022.3.3 기준 Recursive Rendering을 쓰면 Tesellation이 안되는 이슈가 발생함.
'툴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S(Subsurface Scattering) 피하산란 적용하기 (0) | 2023.06.26 |
---|---|
투명 오브젝트 그림자, 컬러 그림자(Transparent Object Shadow, Color Shadow) - Screen Space Shadow (0) | 2023.06.26 |
Path Tracing Record (0) | 2023.06.18 |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핵심 툴 세트 (0) | 2023.06.18 |
6-way lighting smoke / 6 방향 라이트를 활용한 사실적인 연기 이펙트 표현 (0) | 2023.06.06 |